로얄캐닌 고양이 건식 사료 종류 추천, 무료 샘플 신청하기
많은 분들이 로얄캐닌 고양이 사료에 대해서 종류를 궁금해하셔서 정리를 해보았는데요.
저희 집 고양이 쿠키도 로얄캐닌 사료를 먹고 있어서 더 관심 있게 찾아보았어요.
로얄캐닌은 1968에 만들어져 반려묘나 반려견에게 필요한 영양 맞춤 사료를 만들고 있는 전통 있는 브랜드인데요.
그런 로얄캐닌에서 만든 고양이 건식 사료 종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게요~
로얄캐닌 고양이 건식 사료 종류 추천, 사료 샘플 무료 체험
로얄캐닌 브랜드는 고양이의 나이나 건강, 그리고 품종에 따라서 맞춤 사료가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나이별
- 이유기 (1~4개월) : 베이비캣 밀크, 마더 앤 베이비캣
- 성장기 (4~12개월) : 키튼, 키튼 스테럴라이즈드, 페르시안 키튼
- 성년기 (12개월~7세) : 스테럴라이즈드, 인도어, 인도어 롱헤어, 세이버 엑시전트, 아로마 엑시전트, 프로틴 엑시전트, 센서블, 피트, 라이트웨이트 케어, 헤어볼 케어, 유리너리 케어, 헤어 앤 스킨케어, 덴탈 케어, 다이제스티브 케어 등
- 노령기 (7세 이상) : 인도어 7+, 에이징 12+
고양이 나이별로 이유기, 성장기, 성년기, 노령기 이렇게 4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요.
이유기에 먹일 수 있는 사료로는 베이비캣 밀크와 마더 앤 베이비캣이 있습니다.
베이비캣 밀크는 2개월 이하의 아기 고양이를 위한 분유입니다.
고양이 모유의 주 영양소를 포함한 사료이죠.
마더 앤 베이비캣은 임신 말기부터 수유기까지의 어미 고양이와 1~4개월의 아기 고양이가 함께 먹을 수 있는 사료입니다.
성장기에는 키튼과 키튼 스테럴라이즈드, 페르시안 키튼 이렇게 3 종류의 사료가 있어요.
로얄캐닌 키튼은 고양이 성장기에 필요한 면역력, 두뇌 발달, 소화기 건강에 좋게 만들어졌습니다.
특히나 고양이가 성장기에 면역력 기초 체력을 잘 다져줘야 하는 시기이므로 영양소가 풍부한 키튼 사료를 먹이는 게 좋습니다.
대신에 고양이가 중성화를 하고 나면 장기가 하나 없어지며 그만큼 대사량이 줄고 살이 잘 찌게 되는데요.
이때는 키튼 스테럴라이즈드로 사료를 바꿔서 중성화를 한 뒤 체중이 불어나지 않게 관리해 주면 좋습니다.
성년기 사료는 기본적으로 집냥이들은 인도어나 인도어 롱헤어를 가장 무난하게 선택하기 좋고요,
스테럴라이즈드는 고양이 중성화 이후에 살찌는 걸 예방해 주는 사료입니다.
세이버 엑시전트는 입맛이 까다로운 고양이를 위해서 기호성이 좋게 만들어진 사료이고요,
엑시전트 아로마도 향에 예민한 고양이에게 기호성이 좋게 만들어졌습니다.
프로틴 엑시전트는 무료 조단백이 39% 이상 들어있어 단백질 케어에 좋습니다.
센서블은 소화계가 민감한 고양이들이 좀 더 소화가 잘 될 수 있게 만들어졌어요.
피트는 건강한 체중유지도 도움을 주는 사료입니다.
나머지는 성년기 사료 종류는 건강별과 품종별에서 자세히 다루어 보겠습니다.
노령기 사료에는 인도어 7+와 에이징 12+가 있습니다.
인도어 7+는 활동량이 적인 7세 이상의 노령묘를 위해서 만들어진 사료입니다.
에이징 12+는 12살이 지난 고양이를 위해서 노화 관리에 도움을 주는 사료예요.
건강별
- 요로계 관리 : 유리너리 케어
- 체중 관리 : 라이트웨이트 케어
- 헤어볼 관리 : 헤어볼 케어
- 소화 관리 : 다이제스티브 케어
- 치석 관리 : 덴탈 케어
- 털과 피모 관리 : 헤어 앤 스킨케어
로얄캐닌 고양이 건식 사료는 고양이에게 맞는 건강별 관리를 도와주는 6가지 사료가 있어요.
요로계관리, 체중 관리, 헤어볼 관리, 소화 관리, 치석 관리, 털과 피모 관리 이렇게 구분되어 있고
고양이 건강에서 취약한 부분들을 케어할 수 있게 세밀하게 구성되어 있는 게 정말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저희 쿠키는 체중 관리와 피모 관리를 위해서 라이트웨이트 케어랑 헤어 앤 스킨케어를 섞어서 급여해주고 있는데요.
둘 중에서 기호성은 헤어 앤 스킨이 높은 편이더라고요.
품종별
- 믹스묘
- 페르시안
- 샴
- 렉돌
- 뱅갈고양이
- 노르웨이숲고양이
- 브리티시 숏헤어
로얄캐닌은 고양이 품종별로도 사료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믹스묘는 앞서 성년기 사료에서 소개해 드린 건식 사료를 먹이시면 되고요,
페르시안, 샴, 렉돌, 뱅갈고양이, 노르웨이숲고양이, 브리티시 숏헤어는 품종마다 특징과 구강 구조를 고려해서 사료 크기와 영양 성분을 구성해 만들어진 사료가 나옵니다.
모두 성년기인 12개월~7세 사이에서 선택하면 좋은 고양이 사료입니다.
어떤 게 좋을까? 고양이집사의 추천
로얄캐닌 고양이 사료 종류가 참 많아서 뭘 선택해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기본적으로 가장 우선적으로 고려해야 할 사항은 고양이 나이입니다.
일단 연령별로 선택을 해주시고요.
특히나 성년기에는 선택할 수 있는 사료가 무려 20가지나 되기 때문에 선택장애가 올 수 있죠.
가장 무난하게는 단모의 경우에는 인도어,
장모종인 경우에는 인도어 롱헤어가 기본적으로 선택할 수 있겠고요.
고양이를 키우다 보면 자주 탈이 나는 부분이 있게 되는데,
예를 들어서 설사나 구토를 자주 하면 소화계 사료를 선택하면 좋고
고양이가 헤어볼 토를 너무 자주 하면 헤어볼 관리를 선택해 주시는 게 도움이 되겠죠.
그리고 로얄캐닌 홈페이지를 통해서 맞춤 사료를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기 때문에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로얄캐닌 사료 샘플도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기호성도 테스트해 볼 수 있어요.
하지만 사료 샘플은 키튼, 인도어, 인도어 7+, 에이징 12+, 라이트웨이트 케어, 유리너리 케어, 헤어볼 케어 이렇게 7가지만 제공되며 모든 사료에서 제공되는 건 아니어서 아쉽긴 합니다.
사료를 바꾸고 싶으시다면 샘플을 통해서 기호성 테스트를 해보고 잘 먹는지,
먹고 나서 괜찮은지 보고 나서 사료를 구매하는 게 좋고요.
사료를 바꿀 때는 조금씩 섞어서 급여하고 점차 바꿀 사료의 비율을 늘려주는 방식으로 해주어야 해요.
고양이는 기존 사료에 맞게 장내 미생물들이 형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갑자기 바꾸게 되면 설사나 구토를 할 수 있어요.
그러니 점차 늘려주는 방식으로 해야 탈 없이 사료를 잘 먹을 수 있어요~
'고양이집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양이 음수량 늘리기 좋은 습식 사료 추천 및 영양 성분 체크 (4) | 2024.10.02 |
---|---|
고양이 이동장 추천, 종류별 직접 사용해본 후기와 고르는 팁 (6) | 2024.09.30 |
고양이가 먹으면 안 되는 위험한 식물 7가지, 먹었을 때 대처 방법 (1) | 2024.09.26 |
고양이 구토 이유와 증상, 병원 가야 할까? (4) | 2024.09.23 |
고양이 귀 세정제 추천, 천연 성분인데 잘 닦이는 이어클렌징 패드 사용 후기 (5) | 2024.09.20 |
댓글